난 피겨에 대해 아는게 없다.

그래도 난 피겨가 좋다.

그냥..

느낌이 좋잖아..ㅋ

 

어제 연아의 경기를 보며

아무리 못나와도 68점 이상은 나오겠지 했는데

(실은 미국 대회때보다 높은 점수를 기대했었다)

결국 63점대의 점수를 받았다..

지난 미국 대회에선 넘어지는 실수를 하고도 69점을 받았기에

순간 뭐 이리 짭쪼름 한거야..라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팬들의 반응을 보니 시끌시끌하다.

 

전체적으로 낮은 점수도 문제지만 논란이 되는 것은 따로 있었는데

김연아의 이번 COC 쇼트 프로그램 프로토콜을 살펴보니

처음에 뛰는 3F-3T 점프에서 롱에지(Wrong Edge) 판정 받고

트리플러츠에서 다운그레이드 판정 받았다고 나와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내가 피겨에 대해 잘 아는 것은 아니다.

그래도 혹시나 해서

영상을 서너번 돌려봤는데 두개의 판정 모두 이해가 되질 않는다.

처음에 뛰는 트리플 플립 점프는 인엣지를 사용하여 뛰는 점프인데

연아가 아웃엣지를 사용했다는 것이다.

거기에 세바퀴를 돌아야 하는 트리플러츠도 회전수 꽉꽉 채웠는데

왜 다운그레이드 판정을 받은건지.

 

연아가 그동안 점프의 교과서라 불릴 정도로 자기몸에 익숙한 버릇을

순간 실수로 잘못했다는 것은

오른손잡이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자연스레 왼손으로 젓가락질 하는거나 마찬가지.

만약 롱에지 판정을 받는다면 완벽하게 기술을 습득하지 못해 잘못된 습관으로

점프를 했을 경우일 뿐..

 

무튼,

이번 판정으로 연아는 큰 충격을 받았을텐데..

흔들림 없이 해오던대로 쭈욱 잘해줬으면 좋겠다.

괜히 혼란스러워해서 밸런스에 이상이 생기지 않길 바란다.

또한 선수의 이름과 이력에 크게 흠집이 될만한 것이라 생각되는만큼

잘못된 판정에 대한 강력한 항의가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근데,

이 짤방들은 언제봐도 너무 귀엽다...ㅋㅋㅋ

 

 

 

 

'간단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ㅋㅋㅋ.. 하는 꼬라지들 하곤...  (6) 2008.11.09
과연 박성호는 대전에 남을까..??  (10) 2008.11.08
이청용에게 보내는 편지..  (10) 2008.11.07
역.관.광.  (15) 2008.11.03
부.산.  (10) 2008.11.03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