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간담회가 있었나보다.

뭐 대충 알고는 있었는데 점심을 먹고 남는 시간을 이용해 간담회 내용을 살펴봤다.

라디오키즈님께서 친절하게도 그 때의 내용을 동영상으로 올려주셔서 잘 알 수 있었는데 보고 느낀 것은 "그래서..뭐??" 정도..


보면 알겠지만 별로 크게 주목을 받거나 놀라움을 줄 만한 변화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이날 발표한 내용들의 대부분은 어차피 다른 블로그툴에서 서비스가 되고 있는 것들로 딱히 네이버만의 특별함을 강조할 수 있는 항목은 별로 없었음에도 이렇게까지 큰 반응을 보이는 것이 국내 포털1위 네이버의 영향력인가 하는 것을 실감했다.

뭐, 그동안 쭈욱 까이고 지적받던 네이버가 조금씩 변화를 시도하겠다는 것은 주목할만 하지만..


뭐 급하긴 급했나보다.

이번에 발표한 변화의 큰 틀을 보면 물론 설치형 블로그들도 포함이겠지만 다른 블로그툴 보다는 티스토리를 견제하기 위한 느낌이 강하게 든다.

현재 블로고스피어에 미치는 티스토리의 성장과 영향력에 똥줄이 조금씩 타올랐나보다.
거기다 이에 대해 스스로 뭐 대단한 일 하는 것처럼 으시대고 네이버를 인정하라는 듯한 느낌이 든 것은 나뿐인걸까??
뭐 마이너계에서도 듣보잡인 내가 아는게 뭐가 있겠어..;;;;; 나만 그런걸지도 모르겠다..;;;;;


라디오키즈님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한시간이 넘는 동영상을 보기 부담스러운 분들은 떡이떡이님의 블로그에 이 날 간담회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으니 가서 읽어보시면 될 듯 하다.


근데,

나도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중이긴 하다..ㅋ
풋볼로그의 트래픽을 높여볼 심산으로...ㅋ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른 K리그가 다시 시작되어야지 원..  (8) 2008.08.19
드라마 보느라 블로그에 글도 못쓰고..  (6) 2008.08.18
쌩뚱맞게..  (6) 2008.08.12
벌써부터 추석 걱정..  (6) 2008.08.12
올여름 마지막 더위일까..??  (4) 2008.08.09

설정

트랙백

댓글